슬기로운 개미생활

728x90

1. 나이키

오늘은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우리에게 친숙하고 유명한 스포츠브랜드 나이키, 나이키는 미국을 대표하는 스포츠브랜드로 현재 전세계 스포츠시장에서 독보적인 1위 기업으로 초기에 라이벌이 었던 아디다스를 앞지르기 위해서 경영진들이 피나는 노력을 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당시 최고의 운동선수였던 마이클 조던을 내세운 마케팅은 성공적인 매출을 기록하게 됩니다. 특히 에어조던 시리즈는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초기모델들은 어마어마 프리미엄이 붙어서 리셀러 시장에서 거래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나이키의 슬로건 '해봐'

 

2. 나이키 목표와 성장성

나이키 주가를 보면 2016년부터 2017년까지 주가가 하락하고 그 이후에는 꾸준히 상승한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2016~2017년 당시에는 올림픽으로 매출은 상승했으나 미래에 대한 기대감이 낮아지고 나이키 골프사업을 포기해서 생각보다 실적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2017년 9월경에 터닝포인트가 되면서 그 이후로 주가는 쭉 상승하게 됩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세계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퍼지면서 홈트레이닝, 실내운동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나이키등 스포츠 의류업체들이 온라인으로 눈을 돌려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 이용자에게 맞는 운동을 추천해주며 총 100개의 프로그램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에 따라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 미국 내활동 사용자가 두배이상 늘었다고 합니다.

 

 

3. 나이키 전망

나이키 주식을 조사하면서 생각보다 괜찮은 기업이라는것을 느꼈습니다. 까도까도 매력있는 주식이랄까,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주가가 많이 하락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고 저 또한 포트폴리오에 추가할 생각입니다. 나이키는 미래에도 스포츠의류업계에서 좋은 성적을 낼것이라고 생각하고 투자를 했습니다.

 

2020년도 NICE 하자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