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개미생활

728x90

 

1. 코카콜라?

1886년 처음 판매를 시작하면서 시가총액 및 매출액 기준으로 글로벌 1위 음료기업입니다. 500개 이상의 브랜드로 200개의 이상 국가에서 판매중으로 쥬스나 이온음료, 탄산음료 뿐만 아니라 세계 2위 커피기업인 코스타를 인수하면서 커피까지 다양한 음료를 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 코카콜라 사업

코카콜라는 2019년 한해에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그 이유는 소비자들이 설탕이 많이 들어간 탄산음료보다는 커피, 차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낮고 건강한 음료를 선호해왔는데 그에 코카콜라는 다이어트 콜라와 용량이 적은 미니캔을 출시하면서 시장에 적응해가려고 노력했고 결국 코카콜라의 노력이 통하면서 주가는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코카콜라는 최근 몇년간 배당이 감소한적이 없어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매력적인 종목입니다. 

 

사업부 대표브랜드

- 탄산음료 :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환타 (매출의 70%)

- 쥬스 : 미닛메이드 (매출의 8%)

- 생수, 스포츠음료 : 파워에이드 (매출의 18%)

- 차, 커피 : 조지아, 코스타 (매출의 4%)

 

음료 하나 잘만들어서...대박
건강을 위해 비탄산음료 매출이 증가하는 추세

 

3. 코카콜라 매수기회

코로나19로 인해 코카콜라 주가가 많이 빠져서 개인적으로 생각했을때는 매수하기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투자은행 모건스탠리는 코카콜라의 매출이 한자릿수대 중반의 성장률을 기록할것으로 예상하며 2019년 코카콜라의 성장을 이끌었던 다이어트 콜라와 미니캔의 매출이 2020년에도 꾸준히 이어질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