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개미생활

728x90

1.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세계최대호텔그룹

세계 최대 호텔 기업은 어디라고 생각하시나요? 힐튼? 하얏트? 등등 많은 호텔들이 있을텐데 바로 7200여개의 호텔을 보유한 메리어트 호텔 그룹으로 리츠칼튼, 메리어트, SPG를 통합 운영하고 있는 세계 최대 호텔 그룹입니다. 오늘은 이 세계적인 호텔 그룹인 메리어트에 대해 적어보고자 합니다.

 

1959년 창업주의 이름을 딴 메리어트 호텔은 1998년 리츠칼튼 인수, 2016년 9월 SPG(스타우드)를 인수하면서 세계적으로 가장 강력한 호텔그룹으로 급부상하게 됩니다. 그 중 SPG는 호텔 브랜드중에서 가장 오래된 쉐라톤 호텔, 세인트 레지스를 앞세워 프랑스에서 인수한 르메르디앙, 웨스틴을 차례로 인수하였고 W호텔과 알로프트 호텔 런칭, 성공을 하면서 호텔의 거대한 공룡기업이 됩니다. 

 

 

7200여개가 넘는 호텔중에서 5000여개는 미국에 분포되어 있고 그외 아프리카, 아시아, 유럽 등등 각국에 포진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한국에는 26개의 메리어트 호텔이 있으며 주로 서울, 부산, 제주 등 주요도시에 있습니다. 

 

 

2. 코로나19로 인해 주가박살

글로벌 체인 호텔들이 2017년을 기점으로 엄청난 주가 상승이 이어갔습니다. 메리어트로 마찬가지로 작년말까지 150달러 가까이 최고점을 찍으면서 상승세를 이어 갔으나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반토막이 나게 됩니다. 현재 멤리어트 미국호텔들 중 상당수는 휴업중이며 직원들을 내보내는 호텔경영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정부에 구제금융을 요청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주가는...
이런 원대한 꿈이 있었는데...코로나19 한방에.

 

3. 메리어트 줍줍의 기회?

이전에 워렌버핏도 손절한 델타항공주가에 대해 글을 적은적이 있었는데...코로나19로 인해 여행산업 특히 항공, 호텔, 원유 쪽은 다른곳보다 피해가 심각한것 같습니다. 몇번 말씀드린적이 있었지만 코로나19가 안정화가 항공, 호텔, 원유쪽 산업은 제자리를 찾아갈것이라는것은 변함없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 기간을 다른종목들에 비해 길게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당장 들어가기보다는 상황이 안정화 되면 조금 비싸더라도 늦게 들어가시는걸 추천드리며 개인적으로 저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되며 소액으로 주식을 담아볼까 생각중입니다. 

 

기회다 줍자!!!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