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개미생활

728x90

스타벅스 실적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주가가 빠지고 있기 때문에 스타벅스 실적이 나빠졌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스타벅스의 경우 오히려 전년대비 실적이 상승했습니다. 1Q20 스타벅스 매출은 7%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11.9% 성장했습니다. 매출의 핵심인 미국과 중국 동일 점포 매출성장률도 꾸준히 상승중입니다.

 

스타벅스 주가

스타벅스 매출의 절반이상이 나오는 미국시장에서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지만 중국시장에서 성장둔화와 더불어 코로나 19로 인한 매출감소우려 때문입니다. 실제로 중국에 위치한 스타벅스 점포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일시 폐쇄 되었습니다. 하지만 더 큰 문제는 코로나19가 중국에서 뿐만아니라 전세계로 퍼져나가고 있어서 다른나라의 스타벅스 실적에도 영향을 미칠수 있다는 점입니다. 국내에서도 사회적거리두기, 외출자제 등을 권고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현상이 가속화 된다면 오프라인 판매가 메인인 스타벅스는 매출에 타격을 줄수 밖에 없습니다. 그로인해 스타벅스 주가는 고점대비 40%정도가 빠져서 2015년도 주가로 돌아갔습니다...

 

스타벅스 매수기회

고점대비 40% 정도 빠진 스타벅스가 좋은 매수의 기회가 될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스타벅스는 단순히 커피전문점이라는 브랜드를 넘어서 하나의 문화공간으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커피 = 스타벅스를 떠올릴정도로 저 또한 해외여행을 가면 다른나라의 스타벅스는 어떤가 궁금해서 꼭 방문해보고 그 나라만 있는 음료를 마셔보곤 합니다. 이처럼 스타벅스의 시장장악력은 꾸준히 유지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합니다. 여담으로 어떤기사에서 봤는데 우리나라가 면적대비 스타벅스가 제일 많다고 하는데 밑에 사진을 보면 그게 틀린말도 아닌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