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개미생활

728x90

1. 소개

SRET과 동일한 Global X사의 ETF, Global X NASDAQ 100 Covered Call ETF 이전에도 말씀드렸지만 Global X는 우리나라의 미래에셋의 자회사로 2008년에 설립되었고 미래에셋운용에서 2018년에 인수를 했습니다. 신생회사라 그런지 뭔가 새롭고 독창적인 ETF를 많이 출시하는것 같습니다.

 

2. 특징

물론 이 상품도 월배당 ETF 입니다. 지금까지 소개해드렸던 상품중에서 가장 높은 배당률 무려 약 8~10%사이 하지만 상품의 특성상 그렇기도 하고 배당금이 약간 들쑥날쑥하기 때문에 배당이 얼마다 라고 딱 정의하기는 힘들것 같습니다. 구성종목은 나스닥 100개의 정도를 담아둔 상품으로 나스닥 지수라고 생각할수도 있는데 지수와는 다른 ETF 상품입니다.

 

 

Global X NASDAQ 100 Covered Call ETF, 이름에 보시면 알겠지만 커버드콜이라고 적혀있습니다. 그럼 커버드콜이란 무엇일까? 쉽게 설명하자면 먼저 자산을 구매한후, 구매한 자신을 살 권리를 프리미엄을 붙여서 파는것입니다. 

 

예시를 들어보자면 한정판 에르메스가 전세계에 100개밖에 생산하지 않는 가방이 다음달에 출시된다고 합니다. 이를 구매할수 있는 증명서를 1억에 샀습니다. 이 가방이 최소 2억까지 오를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안전하게 1억5천에 증명서를 팔았습니다. 가방이 출시한후에 찾는 사람들이 많아서 2억이상으로 올라갈수도 있고 반대로 추가생산을 해서 희소성이 떨어져 가격이 1억미만으로 내려갈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오르던 내리던 5천만원의 수익은 고정적으로 얻을수 있습니다. 너무 극닥전인 예시이긴 하지만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드려봤는데 커버드콜이 어떤느낌인지 감이 오시나요?

 

3. 의견

주가의 흐름을 보자면 QYLD는 주가상승으로 인한 수익은 포기하고 커버드콜 전략의 배당에 초점이 맞춰져있는 ETF라고 볼수 있습니다. 인컴측면에서는 분명 메리트 있는 종목이지만 쉽게 투자하기에는 고민을 해봐야하는 난이도가 있는 ETF라고 생각합니다. 정리하자면 부담없는 주가와 8% 이상의 고배당, 낮은 주가변동폭. 다만, 주가상승은 기대하기 어려움 Global X가 운영을 잘하고 있는 알수가 없어서 배당금에 대한 불안함으로 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