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개미생활

728x90

니콜라 모터스, 뭐하는데야?

2015년 미국 애리조나주 피니스에 설립된 니콜라, 핵심 비즈니스 모델로 니콜라원, 순수전기트럭 제품으로 제작될것이라는 예측과 달리 수소연료전지가 탑재된 모델입니다. 한번의 충전으로 최대 약 1931km까지 주행이 가능하며 100km까지 30초만에 도달할수 있다고 합니다. 

 

니콜라 테슬라 = 니콜라 + 테슬라

 

그러나 가장 중요한점은 니콜라 모터스는 아직 개발단계로 공장도 없고 차량을 판매하고 있지도 않다는점 입니다.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실제로 이렇게 출시가 될것인가?

 

니콜라 모터스, 주가폭등이유?

최근에 주가가 폭등을 했는데 왜? 이유는 간단합니다. 테슬라와 마찬가지로 미래산업에 수소/전기가 상용화된다면 판매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입니다. 그렇게 공장도 없고 판매를 하지 않은 니콜라 주가가 폭등하면서 포드 시총을 넘어서는 기이한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포드의 굴욕...

 

참고로 한화에너지와 한화종합화학이 각각 5000만달러씩 투자를 해서 20배가 넘는 잭팟을 터트렸습니다. 누가 니콜라에 투자하자고 했는지 모르겠지만 그분은 보너스 어마어마 하게 받으시겠네요.

 

잭팟

 

니콜라 모터스, 제2의 테슬라가 될것인가?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하자마자 포드의 시가총액을 뛰어넘은 전기수소차 관련주 니콜라, 아직 공장도 없고 차한대도 만들지 않았는데 제2의 테슬라라고 불리우며 기대감으로 폭등했습니다. 니콜라에게 테슬라와 같은 미래가 보인다면 지금부터 조금씩 모아도 괜찮을것 같습니다만 그냥 복권 긁는다는 생각으로 접근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훨훨 날아가라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