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개미생활

728x90

파미셀, 줄기세포 치료제

파미셀은 1968년 설립하였고 줄기세포 치료제를 전문적으로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최근에 코로나 진단키트 이슈로 인해 2년만에 폭발적인 상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이름도 어려운 '하티셀그램-에이엠아이' 쉽게 설명하자면 급성심근경색 환자에게 효과가 있는 줄기세포 치료제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줄기세포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으나 사용화 된것은 아직 하티셀그램뿐 입니다.

 

파미셀은 바이오제약, 바이오케미컬
줄기세포하면 왜 '그분'이 생각날까...

 

파미셀, 주가 급상승 이유?

주가가 급상승한 이유는 파미셀이 공급하고 있는 '뉴클레오시드' 원료가 코로나 진단과 유전자 치료에 쓰이는 원료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뉴클레오시드 원료 대체제가 없고 유일하게 파미셀만 대량생산할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코로나 감염자수가 증가하고 있는 미국 FDA는 파미셀의 주요 고객사를 통해서 33억원의 뉴클레오시드를 긴급주문했고 앞으로 뉴클레오시드 주문량은 더 늘어날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주가는 우주로

 

그리고 현재 파미셀이 개발중인 코로나19 치료제를 환자에게 임상실험할수 있는 허가를 받았습니다. 셀그램-AKI이 코로나19 환자들에게 임상실험 + 코로나19 진단키트 원료 뉴클레오시드 주문량 폭증으로 인해 주가가 단기간에 폭등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파미셀, 그냥 관망하자

파미셀은 2018년까지만 해도 당기순이익이 전혀 없는 회사였고 2019년에서야 흑자전환을 했습니다. 코로나 이슈가 터지기전에 흑자전환을 했기 때문에 어느정도 자생력이 있는 기업으로는 보입니다만 급등한 종목은 급락할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이런 종목은 그냥 관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물론, 본인이 급등하기전에 매수를 하셨다면 지켜볼수 있겠지만 그런경우가 아니고 지금 들어간다? 글쎄요...다른 종목 알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