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개미생활

728x90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재택근무를 시작하고 학교들도 온라인개강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드는 생각이 재택근무, 온라인수업에 필요한 프로그램이나 서비스가 뭐가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중에 화상회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줌 비디오, 코로나19 수혜주라고 볼수 있습니다. 

 

1. 줌비디오란?

줌 비디오는 2011년 설립된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아 창립 6년만인 2017년 기업가치 10억달러를 돌파하여 2019년 나스닥에 상장했습니다. 대표는 엔지니어 출신인 중국계 미국인 에릭 유안 입니다. 

 

 

2. 코로나19로 인해 주목받는 줌비디오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를 시작하면서 그에 필요한 서비스를 사용하다보니 줌비디오의 주가상승 요인이기도 합니다만 기본적으로 줌비디오는 편리한 인터페이스와 타사의 높은 호환성을 자랑합니다. 또한 줌비디오는 원할한 화상회의를 위해서 전세계의 서버를 두고 모든 서비스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재택근무 시대의 서막.
작년말부터 꾸준히 상승중인 줌비디오

3. 줌비디오의 전망

현재 전세계적으로 업무의 효율성을 위해서 화상회의 소통이 뜨는 산업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흐름에 이번 코로나19가 촉진제 역할을 해줬습니다. 하지만 줌비디오의 리스크도 존재합니다. 그건 마이크로소프트와 시스코라는 거대한 기업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두기업은 이미 많은 기업고객들을 확보하고 있고 성장성을 보고 많은 기업들이 이 화상회의 시장에 뛰어들고 있기 때문에 줌비디오의 입지가 좁아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현재 줌비디오는 3위에 자리에 있지만 입지를 지키기 위해서는 뭔가 더 큰 한방이 있어야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줌비디오 매출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